평창남북평화영화제에 당신을 초대합니다
평창남북평화영화제에 당신을 초대합니다
출처 : 네이버 이미지 사전
2018년 2월 대한민국 평창에서 열린 평창동계올림픽을 기억하시나요? 서울에서 개최된 1988년 하계 올림픽 이후 30년 만에 대한민국에서 개최된 두 번째 올림픽입니다. 화려한 기술과 남북이 함께한 오프닝은 지금도 가슴을 뛰게 합니다.
출처 : 평창남북평화영화제 공식 홈페이지
이 평화의 행보를 이어 올해엔 강원도 평창군, 강릉시 일원에서 제 1회 평창남북평화영화제가 개최됩니다. 8월16일부터 20일 동안 진행되는 평창남북평화영화제는 지난해 한반도를 감격과 열광으로 들뜨게 했던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가 추인한 평화에 대한 열망을 이어받아, 평화와 관련된 다양한 주제를 담은 영화들을 선보이는 테마 영화제입니다.
출처 : 평창남북평화영화제 공식 홈페이지
평창올림픽스타디움과 평창알펜시아리조트, 강릉을 주축으로 한 다양한 규모의 상영장, 독특한 전시 프로그램 및 이벤트 등 색다른 볼거리, 즐길거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강원도 최초로 열리는 국제영화제인 제1회 평창남북평화영화제는 강원도의 천혜의 자연환경에 문화적 토양을 더해줄 축제로 자리매김하고자 합니다.
현재 가장 첨예한 관심사인 북한의 과거와 현재를 아우르는 영화들을 비롯해 난민, 인권, 전쟁 등 세계적 이슈를 담은 신작들을 한 자리에 모았으며, 한국영화 100주년과 궤를 같이하는 분단 장르 영화의 걸작들을 스크린에서 다시 만날 수 있습니다.
관객들과 영화제 게스트를 대상으로 한 팸투어, 평창올림픽스타디움의 탁 트인 야외상영장에서 매일 밤 즐길 수 있는 공연 및 영화 상영이 평창의 열기를 그리워하는 관객들에게 또 한 번의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할 것입니다.
색다른 이벤트로 17일 오후 8시 강릉 경포호수공원 일대에서 개최되는 썸머댕댕런은 여름밤 반려견과 반려인 모두가 시원하게 달릴 수 있는 개라톤입니다. 댕댕런은 세상에 존재하는 반려견 문제들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개선하기 위해 훈련사 강형욱과 1986 함께 만드는 러닝 프로젝트입니다. 반려견과 관련된 영화로는 '언더독'이 상영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북한의 360도 영상으로 잘 알려진 싱가포르 작가 아람 판이 촬영한 북한의 모습이 VR을 통해 생생하게 구현됩니다. 평양 시내는 물론 청진, 나선, 백두산까지 북한 주민들의 실제 생활 모습과 자연 풍경 등 지금까지 알려지지 않았던 북한의 모습을 통해 남북 평화를 더 가깝게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한국 어린이들에게 평화가 뭔지 물어보았습니다.
"이야기를 많이 하다보면 친해져요"
"서로서로 이해하면서 지내요"
"싸우지 않고 친구를 위해주는 마음"
"경청해야 돼요"
"친절해야 해요"
"배려하면 돼요"
"일단 놀고, 놀고 다시 놀고 그러면 돼"
"자유로운거"
평화를 위한 아이들의 명대답에 어른으로서 부끄러운 마음도 들었지만 미래의 주역인 아이들을 마주하니 우리의 미래가 밝아보여 뿌듯했습니다. 평화를 위해 우리가 만들어가는 다양한 활동과 교육이 빛을 바라길 바랍니다.
'선을 넘어 하나로, 힘을 모아 평화로'라는 슬로건을 내건 제1회 평창남북평화영화제 개막식은 16일 오후 6시 평창올림픽스타디움 야외무대에서 열립니다.
평창동계올림픽으로 평화의 역사를 쓴 강원도 평창에서 2019년 또 다른 감동이 시작됩니다.
평창남북평화영화제공식홈페이지 http://pipff.org/k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