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를 아는 누나/문화 공연

[광복74주년]광복절 기념문구가 내 가슴속에

코알라동물원 2019. 8. 14. 10:22

[광복74주년] 광복절 기념문구가 내 가슴속에

 

우리의 가슴을 뜨겁게 하는 광복절이 이제 하루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항상 이 때가 되면 내가 그 시절을 살고 있다면 그들처럼 용기를 내어 광복을 외칠 수 있었을까? 질문을 던져봅니다. 직접 겪어보지 못했기에 선 듯 그래 나도 분명 그렇게 했을 거야라는 대답은 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독립운동가들의 행적을 찾아보고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는 일을 통해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습니다.

 

출처 : 네이버 이미지

 

올해는 광복절 74주년입니다. 해가 갈수록 관심을 가지고 대한민국의 독립을 기념하는 행사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기념하는 방법과 세대도 다양해 졌습니다. 젊은 세대는 기발한 아이디어로 퍼포먼스와 SNS 등을 통해 교감하고 기성세대들은 그들만의 방식으로 독립운동가의 정신과 감사함을 찾습니다.

 

출처 : 위키트리

 

광복절 74주년을 맞아 지난 11일 서울시는 시청 앞 서울도서관에 설치된 꿈새김팜의 문구를 교체하였습니다. 광복 당시 풀려난 독립운동가들 사진이 담긴 파란색 꿈새김판에는 우리는 이겨냈고 또 이겨낼 것입니다.”라는 문구가 눈길을 끕니다.

 

 

최근 일본 경제보복에 대한 반발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시청 앞 꿈새김판의 문구는 현시대를 살아가는 시민 모두가 화합하여 74년 전 민족의 염원으로 독립을 이뤄낸 것처럼 현시대의 난관을 극복하고자 하는 오늘의 염원이 담겨있다고 서울시는 전하였습니다.

 

 

광복

독립운동가와 선조들의 희생에 감사를 드립니다.

앞으로 평화는 저희가 지켜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