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WPL 세계평화선언문 제11주년 기념식을 참석하고 카테고리 없음2024. 5. 25. 22:58
HWPL 서포터즈로 ‘세계평화선언문 제11주년 기념식 및 평화 걷기 대회’에 참가하여 행사장을 둘러보게 되었습니다. 화창한 5월의 마지막 주말을 맞아 찾은 서울 올림픽 대공원에 지구촌을 사랑하는 수많은 평화 애호가들과 함께 화기애애한 가운데 행사는 멋지게 진행되었습니다.
평화는 권세있는 자들의 외침으로 들어오다 직접 평화의 현장에서 지구촌 전쟁종식 세계평화를 나누는 분들과 함께하게 되니 너무도 행복하였습니다. 제11주년 기념행사는 가까이 있는 전쟁, 평화의 영웅을 기억하며’를 주제로 열렸습니다.
HWPL에서는 해마다 6.25 참전 용사를 찾아보고, 그들의 희생을 기억하는 의미 있는 일도 하고 있습니다. 보통 사람들이라면 전쟁을 원하지는 않을 겁니다. 전쟁과 분쟁을 일으키는 그들은 한결같이 탐욕에 눈이 먼 사람들이지요. 전쟁과 분쟁과 갈등을 이기고 벗어날 길을 찾는 역사적인 계기가 바로 오늘이었습니다.
2013년 5월 25일 전 세계 3만 명의 청년들이 대한민국 서울 올림픽공원 평화의 문 앞에서 모였습니다. 그날의 역사적인 현장의 소식도 접하며 우리가 하나로 뭉치면 지구촌의 전쟁을 종식 시킬 수 있다는 확신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하려고 하지 않아서 못하였을 뿐이었습니다. 이제는 할 수 있습니다.
전쟁 종식 세계평화를 외치는데 남녀노소가 따로 있을 수 없지요. HWPL과 함께라면 꼭 아름다운 지구촌에 자유와 평화와 사랑이 함께하는 세상을 이룰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평화의 세상을 이루는 주역은 바로 오늘 이 현장에서 함께하는 시민으로부터 시작됨을 깨달았습니다.
평화를 싫어하는 사람이 어디 있겠습니까? 평화를 싫어하는 국가 지도자도 없겠지요. 평화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하나둘 모여들기 시작하면 지구촌에 아름다운 꽃들이 만발하는 사랑의 현장에서 행복한 일상을 즐기는 나의 부모님, 형제 자녀들이 함께하게 되겠지요.
매년 5월 25일 개최되는 평화의 행사는 지구촌 가족이 주인공입니다. 국가와 인종과 종교를 초월하여 진정한 평화를 원하는 사람이 함께하는 지구촌 최대의 평화행사입니다. 평화의 현장에서 나오는 평화를 위한 모든 목소리는 각국의 대통령에게도 전달될 것이며, 각 계층에 전해지게 될 것입니다.
지구촌에서는 HWPL과 뜻을 같이하는 각국의 수많은 단체가 함께하고 있습니다. 각국의 여성단체와 청년단체 그리고 종교지도자들이 많은 힘을 보태고 있습니다. 평화의 불길은 이미 지구촌 곳곳에서 번지기 시작하여 활활 타오르고 있습니다. 이를 모르는 사람은 없으리라 봅니다.
HWPL 세계평화선언문 제11주년 기념식은 평화의 메시지 공넣기, 판박이 스티커, VR 체험존, 무전기로 전쟁 간접 체험, 군복 체험 부스, 지구촌 평화를 염원하는 편지 붙이기, 회원가입 부스 등으로 운영하였습니다.
다음 글에서 오늘의 역사적인 생생한 현장 소식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HWPL)은 지구촌 전쟁종식과 세계평화를 위해 설립된 국제 평화단체입니다
HWPL은 UN 글로벌소통국(DGC)와 UN 경제사회이사회(ECOSOC)에 특별협의지위 단체로 등록되어 있으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에 등록된 비정부 단체입니다. HWPL은 ‘하늘의 문화로 세계평화를 이루고 빛으로 지구촌을 회복한다’는 세계평화선언의 정신으로 전 세계에서 평화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협력단체인 (사)세계여성평화그룹(IWPG), 산하단체인 국제청년평화그룹(IPYG)과 국경, 문화, 사상을 초월하여 각계각층의 지도자와 함께 국제적인 평화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UN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실현을 위해 포럼, 교육, 봉사활동, 캠페인 등의 다양한 평화문화를 확산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HWPL의 평화활동은 지속가능한 평화를 후대에 물려주는 최고의 유산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