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력

5

« 2024/5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지난 20일부터 순차적으로 학생들 등교 날짜가 잡히고 고3이 첫 등교를 시작했어요. 학교 측이나 학부형 모두 걱정 반, 설렘 반으로 등교 일을 기다고 있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저희 아이는 초등학교 3학년인데 인터넷을 통한 수업에 어느 정도 적응했는지, 등교를 앞두고 귀찮아하면서도 친구들 만날 생각에 들떠 있습니다. 많은 아이들이 비슷하겠죠?

  

비앤씨 배틀드론 X-10 싱글 RC 쿼드콥터

 

오늘은 집에만 있어 힘들어했던 아들이 그토록 원하던 "드론"이 오는 날입니다. 요즘 아이들은 드론에 관심도 많고 경험도 많을 텐데요. 저는 배틀 드론으로 소개 된 '비앤씨 배틀 드론 X-10 싱글 RC 쿼드콥터'를 구매했어요. 색깔도 시원하고 댓글도 어느 정도 호평이라~~

 

 

언박싱 한 모습입니다. 사이즈는 9X18cm고, 아주 가벼워요. 받자마자 광대승천하는 아들을 보니 저도 기분이 좋았답니다. 인터넷 수업이 시작되면서 집중력과 자세가 흐트러지는 게 보여 보름간 스스로 수업 준비와 과제를 하면 제가 드론 선물을 해주겠다고 했거든요(평소 갖고 싶어 했음). 물론 어려운 부분은 제가 옆에서 도와주긴 했지만 노력하는 모습이 기특해서 구매를 하게 되었어요.

 

 

6만 원이였는데 파격 할인을 하고 있어서 3만 원대에 구입했어요(광고 글은 아니라 여기까지 ^^;;;). 가격도 착하니 더 끌렸겠죠! ^^

 

 네 모서리에 안전가드가 있어 구조물이나 나무에 부딪히더라도 쉽게 망가지지 않아요. 흰색 날개가 여분으로 4개 더 들어있어서 안심도 됐구요.

 

 

충전은 컴퓨터를 이용할 경우 45분~60분, 아답터를 이용할 경우 약 45분이 필요합니다. 그런데 사용설명서에도 자세히 나와 있지만 오랜 시간 충전하면 배터리 성능이 저하된다고 해요. 시간을 정해서 충전하는 주의가 필요해 보입니다. 그리고 차량용 충전기로는 절대 충전하지 말라는 경고 문구도 있어요.

 

주파수 셋팅 동영상

 

충전이 끝나면 비행 시작을 위한 준비과정이 있습니다. 주파수를 맞추는 작업입니다.

1. 드론에 배터리 잭을 꽂으면 드론에 LED가 점등합니다.

2. 그런 다음 조종기의 전원을 켜면 조종기 중앙의 램프가 깜빡거리게 됩니다. 이때 조종기의 왼쪽 레버를 위로 올렸다가 아래로 내려 주세요.

3. "삐-익, 삐-익" 소리와 함께 조종기의 전원 표시등과 본체의 LED 불빛이 멈춥니다. 주파수 세팅 완료!!

 

 

연습을 할 때에는 집안에서 물건이 많이 없는 공간을 선택하는 게 좋아요.  처음에 물건이 많은 거실에서 했더니 의자에 부딪치고, 에어컨에 가서 헤딩하고 그러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침대만 있는 침실로 GO~GO~

 

 

처음에는 공중으로 띄울 때 어려움이 있었는데 방법을 터득하고부터는 어려움 없이 조종을 하더라구요. 게임보다 더 재미있어 해요. 실물을 날리는 거니까요.

 

 

제품과 같이 온 설명서가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난이도가 있는 미세조정은 좀 더 연습해야겠지만 나무 사이사이를 지나가는 정도는 할 수 있게 되었어요. 저도 해보니 은근 재미있고 스릴 있어요. 이륙과 착륙이 부드럽게 되구요. 미세조정에 도전하는 재미가 있겠어요. 생각보다 쉽게 드론을 조정하는 아들을 보니 '드론을 잘 만들었구나' 하는 생각도 들구요. 칭찬합니다 ㅋㅋㅋ

 

드론 주의사항 

드론을 조정하다 보면 위험한 상황이 올 수 있어요. 꼭 주변에 사람이 있는지 없는지 확인하고 안전한 가운데 사용해야 해요.

 

드론은 비행 금지 구역과 시간이 있어요. 자칫 놓칠 수 있는 부분이니 부모님이 먼저 숙지하시고 아이들에게도 교육이 필요해 보여요. 어려운 시기지만 아이들과 행복한 나날을 위해 노력하는 대한민국 엄마들 응원합니다 !!

 

 

 

 

 

 

 

:
Posted by 코알라동물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