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력

5

« 2024/5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김천 사명대사공원 평화의 탑에 염원을 담아보는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

햇살 좋은 봄이 어느덧 살포시 나무마다 내려앉았네요. 안녕하세요. ONE 서포터즈 예쁜누나 오랜만에 인사드려요. 올해도 ONE 서포터즈를 하게 되어 영광인데요. 그런 의미에서 직지사에 있는 평화의 탑을 다녀왔어요.

김천 사명대사 공원에도 꽃봉오리가 따스한 햇살 아래 꽃을 피우기 위해 가지마다 몽글몽글 달린 듯하죠. 이곳에도 평화의 바람이 불어오는 듯한 느낌이 드네요.

김천 사명대사 공원은 원래 '하이로비 공원'이었는데요. 하야로비가 왜가리의 우리말이기는 하지만 왠지 일본식 발음과 비슷하다는 여론으로 인해 바뀌었는데요. 인근에 있는 직지사가 사명대사의 출가 사찰이라 2020년 '사명대사 공원'으로 바뀌었어요. 

사명대사는 김천 직지사로 출가하여 2년 만에 승과에 합적했는데요. 대사는 임진왜란이 일어나자 건봉사에서 승병을 모집해 평양성 탈환 작전에 참여해 공을 세우고 전투에서 왜군을 크게 무찔렀는데요. 예부터 이렇게 전쟁은 물레방아가 끊임없이 돌아가는 것처럼 오늘날까지 이어져 오고 있네요.

사명대사는 김천 직지사로 출가하여 2년 만에 승과에 합적했는데요. 대사는 임진왜란이 일어나자 건봉사에서 승병을 모집해 평양성 탈환 작전에 참여해 공을 세우고 전투에서 왜군을 크게 무찔렀는데요. 예부터 이렇게 전쟁은 물레방아가 끊임없이 돌아가는 것처럼 오늘날까지 이어져 오고 있네요.

사명대사공원

'옳은 일이 아니고는 이로움을 찾지 마라. 밝은 곳에는 해와 달이 있어서 비추고, 어두운 곳에는 귀신이 있어서 다 안다. 참으로 내 것이 아니거든 털 한 올이라도 탐하지 말라'
조선 중기의 승려이자 승장이었던 유정(사명당)은 오늘날에 존경하는 뜻을 담아 사명대사라고 지칭하는데요. 유정의 글에는 평화를 사랑하는 마음이 담겨 있네요. 

사명대사공원 평화의탑

김천 사명대사 공원에는 평화를 염원하는 듯 우뚝 솟아있는 평화의 탑이 있는데요. 평화를 사랑하는 ONE 서포터즈라서 그런지 평화의 탑이 더없이 아름답게 느껴지네요. 평화의 탑에 염원을 담아보는 마음으로 HWPL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이 떠오르네요. 자녀에게 물려준 값진 유산은 그 무엇보다 중요한 '평화'죠. 

사명대사공원 시계탑

HWPL은 평화 국제법 'DPCW 10조 38항'은 지속 가능한 평화 실현, 분쟁의 예방과 해결을 위한 답이 담겨 있어요. 세월이 흘러도 해결할 수 없었던 평화! 지구촌 전쟁을 종식시킬 수 있는 확실한 답을 제시하는 평화 선언문에 관심을 가져 주세요. ONE 서포터즈는 평화를 전파하기 위해 더 노력해 볼게요. 그러니 여러분도 관심을 가져주세요.

평화순방 성과 바로가기 https://bit.ly/3TdgR2r

:
Posted by 뽀송 솜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