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력

5

« 2024/5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HWPL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 제7주년 기념식 ONE 서포터즈

평화를 위한 제도는 있지만 전쟁을 막지는 못했어요. 지금도 지구촌 곳곳에는 전쟁과 분쟁이 일어나고 있다는 것과 우리도 그 안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지요.


그래서 제가 ONE 서포터즈를 하게 된 이유인데요. 전쟁을 막기 위해 1945년 국제기구 UN을 창설하였지만, 그동안의 국제법으로는 전쟁을 해결하지 못한다는 것은 모두 다 알게 되었어요. 그럼 어떻게 해야 지구촌 전쟁을 종식시키고 평화를 이룰 수 있을까요.


긴급총회에서 전쟁을 일으킨 러시아의 철군을 요구하는 결의안이 채택되었지만, 이 결의안은 법적 구속력이 없기에 이제 지구촌 전쟁 종식을 위한 새로운 해답으로 제시된 DPCW를 소개해 드릴게요.


지난 3월 14일 DPCW공표 7주년 기념식을 서울 양재 더케이호텔에서 열었는데요. 국제법평화위원과 세계 각계각층 인사 1천여 명이 모인 가운데 HWPL이 이룬 평화 성과를 공유하고 평화를 제도화해나갈 것을 다짐했어요.


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 이만희 대표님은 2013년 5월 25일 서울 올림픽공원 세계평화의 문 앞에서 선포한 세계평화선언문에 등장한 '국제법'은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선언문(DPCW, Declaration of Peace and Cessation of War)'라는 이름으로 2016년 3월 14일 전 세계에 공표했어요.


행사에는 그동안 DPCW를 결의안으로 채택한 지역들과 '국가적 차원'의 지지를 보낸 나라들이 소개되었고. 종교 간 신뢰 구축을 위한 소통강화를 주제로 발제가 이어졌어요.




누구나 평화를 원하지만, 지금까지 아무도 평화를 이루지 못한 상황에서 DPCW는 인종, 국경, 종교를 초월해 평화를 이룰 수 있는 답으로 제시되었어요. 이러한 노력으로 2017년 과테말라를 포함한 6개국이 속한 '중미의회'에서 DPCW 결의안이 채택되었고, 2018년 아프리카 55개국 국회의장 및 의원이 속한 입법기관인 '범아프리카의회(PAP)'와 DPCW 지지를 약속하는 MOU를 체결하게 되었어요.



2018년 8월에는 아프리카 에스와티니와 세이셜 2개국 DPCW를 '국가선언문)으로 채택했고 9월에는 동유럽 국가의 전직 대통령으로 구성된 '발트흑해이사회'와 DPCW 지지를 약속하는 MOU를 체결하게 되었어요.
 2019년 카리브해 지역 7개국 9명의 전직 대통령과 총리로 구성된 '카브리해 평화지도자연합(CCLP)과 MOA를 체결, 2020년 1월에는 필리핀 민다나오 다바오 시, 다바오 델 노르테 주 카팔롱 시에서 DPCW지지 결의안을 채택했어요.



평화를 사랑하는 이들에게 진짜 평화를 안겨줄 국제법이 하루빨리 체결되어 전쟁으로 인한 고통과 아픔이 없어지기를 ONE 서포터즈는 기도해요.


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HWPL)의 이만희 대표님은 6.25 전쟁에 참전하여 전쟁의 참혹함을 겪으셨기에 그 누구보다 평화를 염원하고 있어요.


“이웃을 내 몸과 같이 사랑하라는 그 말씀 그대로의 서로가 서로를 사랑하고 그리한다면은 전쟁도 없을 것입니다. 그리 살아야 되겠죠. 이 지구촌의 전쟁종식 평화를 이루어 후대의 영원한 유산으로 만들어야 됩니다. 오늘의 우리가 말입니다. 우리 모두가 다 평화의 사자가 되어 평화 세계를 이루어 가도록 합시다. 무엇이 자녀들을 사랑하는 것이 되겠습니까. 평화를 이루어 자녀들에게 물려줘야만 이것이 참사랑이 될 것입니다.”


행사 참석자들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은 국제법 위반이라고 지적하며 전쟁 중단을 촉구하는 피스레터를 작성했어요. 여러분도 평화를 위한 작은 움직임에 ONE 서포터즈와 함께 동참해 보세요.


· 주제ㅣ HWPL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  제7주년  기념식
· 부제ㅣ제도적  평화: 신뢰  구축을  위한  소통의  강화
· 일시ㅣ2023년 3월 14일
· 다시 보기 https://bit.ly/3TjaYky

· 행사 홈페이지 http://314dpcw.org

:
Posted by 뽀송 솜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