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력

5

« 2024/5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날씨가 좋으니 집에만 있을 수 없죠!
도시락을 준비해서 시부모님을 모시고 나들이 다녀왔어요~^^

오늘 갈 곳은
 # 공주 석장리 박물관 #
우리나라 구석기 대표적 유적지라고 해요.
우가 우가~~~ㅋㅋ




손 조각상이 석기를 들고 있으니 목적지 도착했네요~~^^




관람료가 참 착해요^^
어른 1,300원
어린이 600원
시부모님은 65세 이상이셔서 무료관람 !




최근에 '그림으로 보는 한국사'책을 읽고 있는 아들은 책에서 보던 그림이 모형으로 되어 있는걸 보더니 신이 났어요~  ㅋㅋ




유치원 다닐 때 견학으로 왔던 곳인데도
마냥 좋은가 봅니다. 
^    ^




움집에 들어가서  할아버지, 할머니, 아빠, 엄마를
 다 불러서 앉히네요.
햇볕이 뜨거웠는데 움집에 들어가니 시원하고 생각보다 쾌적한  느낌이 들었어요.
'편백사무로 지으면 대박이겠다' 생각도 들고 ㅋㅋ




안쪽  넓은 터에 움집이 가득가득해요.
우~~와!




좀 전에 들어간 곳이 가정집이라면
 여긴 마을회관 사이즈였어요.

움집에 들어간 아들은 나올 생각이 없어 보입니다.
ㅋㅋ
막대기 들고 구석기 막춤도 추고 ~~




바람결에 꽃향기가 날아듭니다.




박물관 바로 앞에 흐르는 강은 금강이에요.
탁 트인 정경이 정말 예쁘죠!
저 멀리 오리배도 보이네요.
더워서 타는 사람은 없다는데 공감가는 날씨에요.




관람객들이
 구석기 생활을  체험할 수 있도록 만든 곳이에요.
아이들은 돌을 모아 쌓고
그 위에 석쇠를 올려 놓아요.
ㅋㅋㅋ
그리고 날카로운 돌을 골라 쑥을 잘라보고 찧어보고 하며 시간을 보냈어요.




5월에 있을 축제를 준비하는 듯
여기저기 뚝딱뚝딱 만들고 있는 모습들이 눈에 띕니다.

뼈다귀 움집인가?
뼈다귀 무덤인가?




석장리 박물관 상설 체험관이 운영되고 있어요.
금액도 저렴하고 체험 소비시간도 짧아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아요.




이것은 '나만의 화석만들기 체험'이 아니었을까 추측해 봅니다.
 도와주시는 선생님들이 구석기 의상을 입고 맞아
주시네요.




이곳에서 가장 '핫 플레이스'입니다.
아이들 눈에는 미니 놀이동산이지만
우리는 미끄럼틀 정도?
ㅋㅋㅋㅋ




땀나는 더운날씨에 놀이동산(?)을 이용하려면
요리조리 긴 계단을 올라야해요.
부모들은 연신
"또 탈거야? 이번이 마지막이야"하며
이 긴 시간이 짧아지길 바랍니다.
Me Too~ ^^;;;;




5번을 타고서야 끝난 미끄럼틀 놀이동산~~
이번엔 시원한 전시실에 들렸어요.
전시실 끝엔 실내 휴게실도 마련되어 있어요.




차분히 아이와 돌아보며 이야기를 나누니 즐거웠어요.
멧돼지를 잡아 돌칼로 손질하는 모형은
 진짜 같아서 징그러웠어요.
아들도 이건 진짜 아니냐며 물어보고




한창 구석기, 신석기, 청동기~~
지금은 발해를 읽고 있는 책이 도움이 됐어요.
조잘 조잘 관심을 많이 보이더라구요.




공주 석장리 유적을 발굴할 당시 사진이에요.
우리가 보기엔 그냥 돌조각인데 전문가는 다르죠!




-석장리 구석기 마을 놀이터-

그림에 있는 점선으로 된 부분을 터치하면 그 부분이 부각되면서 구석기 생활을 구체적 영상물로 보여주는  시청각자료에요.
사슴사냥, 물고기사냥, 천둥, 번개, 움집안에서 생활 등

♡주의:
하나의 체험이 끝나고 10초 후에 다른
곳을 터치 할 것




이곳도 곧 개장을 앞둔 전시장 맞죠!

한국역사연구의아버지
파른 손보기 선생 기념관
-바다를 건넌 선사인들-

이라고 적혀있어요.
바다를 건넜다고?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니 행사 날짜에 맞춰 한번 놀러 오시면 좋을 것 같아요.

배고파서 밥먹는 사진 찍는걸 깜빡했는데요.
도시락을 싸오면 그늘있는 평상에서 가족과 즐길 수 있는 시설이 잘 되어 있어요.

가정의달 5월 기대됩니다!

:
Posted by 코알라동물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