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력

5

« 2024/5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붉은색 꽃무릇으로 붉게 물든 선운사의 환상적인 꽃무릇

 

  

붉은색 꽃무릇으로 붉게 물든 선운사에서 만난 붉은색 꽃무릇의 꽃말은 안타깝게도 이룰 수 없는 사랑으로 꽃과 잎이 만나지 못한다고 하여 꽃무릇이라 불린다고 하네요.

 

선운사 꽃무릇은 옛적에 선운사의 스님을 짝사랑하던 여인이 상사병에 걸려 죽은 후 그 무덤에서 꽃이 피어났다는 애틋한 이야기와 사찰을 찾아온 아름다운 처녀에 반한 젊은 스님이 짝사랑에 빠져 시름시름 앓다가 피를 토하며 죽은 자리에 피어난 꽃이 꽃무릇이라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고 하는군요.

 

붉은색 꽃무릇 꽃말처럼 선운사에서는 인연을 찾을 수 없는 걸까요?^^




 

가까이서 보는 꽃무릇의 꽃 모양이 일반 꽃들에 비해 매우 독특해 보이는데요, 조금 떨어져서 보는 붉은색 꽃무릇은 마치 환상적 느낌을 주는 묘한 꽃이네요.

 

꽃무릇으로 붉게 물든 선운사 주변은 마치 환상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주변의 푸른 나뭇잎과 푸른 줄기 때문에 더욱 붉은색이 돋보이는 꽃무릇이네요.




 

우리나라에서 꽃무릇 명소로는 고창 선운사와 영광 불갑사, 함평 용천사가 있다고 하는데, 어디가 최고의 꽃무릇 명소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사찰들이 꽃무릇 명소로 꼽히는데, 왜 유독 사찰에 꽃무릇이 많이 피는 것일까요?





꽃무릇 뿌리에 있는 독성은 좀이 나거나, 슬거나, 벌레가 꾀지 않게 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사찰과 불교 그림들을 보전하기 위해 심다 보니 사찰 주변이 온통 붉은색 꽃무릇으로 물드는 것이라네요.

 

또한 꽃무릇 뿌리가 약용으로 쓰이기도 하는데 기침이나 가래, 임파선염, 각종 종기 등에 효능이 있다고도 하는군요. 환상적인 붉은색의 꽃무릇의 뿌리가 약용으로도 쓰이고 있다니 더 놀랍기도 하네요.




 

붉은색 꽃무릇으로 붉게 물든 선운사 주변은 사진을 찍기에 아주 멋진 명소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면서 모델이 좀 아니다 싶어도 환상적인 꽃무릇 때문에 웬만하면 대부분 아름다운 사진을 건질 수도 있을 것 같네요.




 

붉은색 꽃무릇으로 붉게 물든 선운사의 환상적인 꽃무릇 사이에서 사진을 찍어 추억으로 남겨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붉은색 꽃무릇으로 붉게 물든 선운사는 어디에 있을까요?


꽃무릇이 환상적인 선운사 : http://www.seonunsa.org/ <<<<<<<








: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