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력

5

« 2024/5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고급지게 맛있는 #대전선화동맛집 #소호차이나 다녀왔어요



옛날 대전 도청이었던 곳

지금은 대전시민대학으로 운영되고 있죠

강의를 듣고 함께 듣는 분들과

점심식사하러 나왔어요


중국집 하면 제일 먼저 떠올리는 음식이 

짜장면 짬뽕 탕수육이죠~



오늘은 조금 색다른 음식을 

고급진 곳에서 먹어봤어요

코스요리집 아닌 평범한 중국집

대전 선화동에 위치한 소호차이나


가게에 들어섰는데

이렇게 예쁜 시가 걸려있네요~~



들어가는 입구부터 소호차이나 

이름과 너무 잘 어울리네요^^

중화요리 풍선이 눈에 딱 띄었어요



식당 내부가 그리 넓지 않아 

식탁이 바짝바짝 붙어 있긴 하네요

그러나 안쪽으로 분리된 공간이 있었어요


다행히 저희는 예약이 되어 있어

분리된 공간에서 방해받지 않고

식사를 할 수 있었답니다.



어디를 가나 느끼는거지만

중국집은 진짜 메뉴판이 꽉차 있어요

메뉴가 많으면 어느땐 배가 산으로 갈때가 있지요?

결정 장애가 생기기도 하구요~ㅋㅋㅋ


오늘은요

평소에 먹던 짜장면 짬뽕이 아닌

다른 음식을 먹어보기로 했어요~



짜잔~~!!!

주문한 음식이 나왔어요

무엇일까요?

비주얼이 짱이죠?

바로바로 유린만두라고 해요

저는 처음 보는 음식이었어요



군만두 위에 야채가 가득하니

다이어트 하는 분들이 좋아할만한

실제로 일행중에 다욧중이라고

이걸 시켰다고 하네요...ㅎㅎㅎ



새콤달콤 샐러드와 함께 먹으니

군만두를 깔끔하고 맛있게 먹었어요

집에서도 요렇게 해먹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네요~~



요 음식은 해물볶음밥

해물이 많이 들어가있었어요

보기보다 먹다보니 양이 꽤 많았어요



집에서도 이렇게 해주면

아이들이 참 좋아할텐데...그쵸?



이 음식은 무엇일까요?

중국집에서 흔히 볼 수 없는 비주얼

저도 처음 먹어 보는 음식이랍니다.

황태짬뽕면/밥

원하는대로 면이나 밥을 시켜먹는데요

저는 아침을 안 먹고 나가서

밥을 시켜 국처럼 먹었어요



황태짬뽕은

엄청 고소하고 담백하면서

시원하기까지 했어요

해장국으로 최고인듯요~~

밥하고 먹으니 속이 든든하더라구요



오늘 하루도 좋은 사람들과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어서

감사한 하루였습니다.


이 글을 읽는 모든 분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Posted by 노란옥수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