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력

5

« 2024/5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선물로 들어온 더덕을 꺼내 보았어요.

더덕요리는

식당에서나 먹어봤지

직접 제가 손질하고

하려니 기분이 이상하네요.

ㅋㅋㅋㅋ

더덕은 섬유질이 풍부하고 씹히는 맛이 좋아

'산에서 나는 고기'라고 불린대요.

고기 넘나 좋아하는뎅~~~ㅋㅋ

 

 

좋은 더덕은 몸 전체가 곧게 쭉 뻗은 것이라고

하는데~~~

저희 집 더덕은

고구마를 연상케하는 비쥬얼이네요.

^^;;;;;

선물 주신 분의 마음을 담아

불평없이 맛있게 요리해볼께요.

^-----^

 

 

 

포장을 벗기니 향이 참 좋아요.

삼(蔘)류에 속하는 만큼

쌉쌀한 맛이 특징이죠.

어려서 싫던 맛도 나이가 들면

맛있어지는데

저도 이제 저도 나이가 들고 있어요.

ㅋㅋㅋ

어서 만들어서 맛보고 싶어요.

 

 

 

 

오늘은

김수미선생님 레시피로 해보았아요.

수미네 반찬 프로를 즐겨보는데

더덕고추장구이편을 본 적이 있거든요.

쉽고 간단하게

멋진 요리 완성하시더라구요.

 

 

흙이 있는 채로 벗기기 싫어서

흐르는 물에 흙을 씻어냈어요.

양이 꽤 많더라구요.

식구가 셋인데 큰일이네요.

ㅋㅋㅋㅋ

벗겨놓고 그냥두면 오래 보관이 어렵거든요.

더덕을 구이로 먹어도 좋지만

요구르트 또는 우유랑 갈아서

아침 저녁으로 마시면

환절기 목 관리에 좋다고 하니

저도 그렇게 이용해 봐야 겠어요.

더덕 : 우유(요구르트) 1 : 2

 

 

더덕이 섬유질이 풍부해서

갈랐을 때 결대로 찢어지는 특성이 있어서

껍질을 벗길 때 세로로 칼집을 길게 내서

과일을 깎듯이 돌려가며 벗기면

조금 쉽게 벗길 수 있는데

모양이 짧고 통통해서

저는 감자 깍는 필러를 이용했어요.

쓰싹쓰싹~~

:: 깜놀


진짜 쉽게 벗길 수 있어요.

(좀 편하게 요리하는 편 ^^;;;) 

 

 

부러진 곳에서 더덕 진액이 나오고 있어요.


아주 끈적끈적해요.

 

 

깎아 놓은 더덕에도 진액 보이네요.

더덕을 쪼개봤을 때

내부에 심이 없는 것이 좋은 더덕인데

이것은 좀 있더라구요.

ㅠㅠㅠ

 

 

 

소금 한수저 푼 물에

손질한 더덕을 잠시 담궈둡니다.

이렇게 하면 쓴맛을 줄이면서

사포닌 성분은 보호할 수가 있어요.

 

 

오래 담궈두면 더덕의 맛이 없어지니

10분정도 담궈주세요.

이제 더덕에 발라 줄 고추장양념을

만들어 볼께요.

 

양념 만들기

더덕 200g

쪽파 3뿌리
다진마늘 1/2T
고추장 2T
물 1T
매실액 1/2T
간장 1/2T
꿀 1/T
참기름 1T
통깨 1/2T

 

 

마침 쪽파가 다 떨어져서

대파를 잘게 다졌어요.

 

 

고추장,

다진마늘도 넣어주고

 

 

나머지 양념도 넣어서

 

 

맛을 보니 조금 간간하면서

고추장양념 맛이 고소하고

침샘을 자극했어요.

흰쌀밥에 더덕고추장구이를

살포시 얹어

먹고 싶은 충동 ^^

 

 

빨리 해서 먹어볼께요.

더덕이 왕짱 커서 편으로 썰었어요.

두꺼우면 식감도 별로지만

섬유질이 많아 방망이로 두둘기기 힘들어요.

 

 

방망이로 두들겨서

질긴섬유질을 부드럽게 해줍니다.

 

 

그리고

후라이팬에 약한 불로

한번 초벌굽기를 해주세요.

 

 

너무쎈 불이었나요?

좀 탄듯하죠~~ㅠㅠ

양면을 노릇노릇 예쁘게 구워주세요.

 

 

초벌굽기를 마친 더덕은

호일에 올려

고추장양념을 앞뒤로 고르게 발라줍니다.

 

 

후라이팬에 호일 채로 올리고

약한 불에 구워주세요.

 

 

하면서 아쉬웠던 것은

양념에 넣은 깨가 호일에 그대로 화석됐어요.

다음엔 양념에는 조금만 넣고

다 구운 후에 고명으로 뿌려줘야 겠어요.

 

 

완성 ^^

맛있게 더덕고추장구이가 완성되었어요.

수미네 반찬 레시피대로 하니

어려운게 없네요.

쓴맛도 많지 않고 밥과 같이 먹으면 좋아요.

저는 삼겹살 구워서 다른 야채 빼고

더덕이랑 돌돌 말아서 먹고 싶어요.

하하하하

 

♥더덕보관방법♥


껍질째로 신문지로 싸서

냉장고나 김치냉장고에 보관하시면 됩니다.

♥더덕 고르는 방법♥


몸체가 크지 않고 잔가지가 적은 것이 좋아요.

 

수미네 더덕고추장구이와

건강한 하루하루 되세요 ^^

 

 

:
Posted by 코알라동물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