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력

5

« 2024/5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육개장맛집, 파개장으로 유명한 명랑식당 찾았어요



대전 삼성동에 위치한 명랑식당

말로만 듣던 파개장으로 유명한

육개장맛집을 벼르고 벼르다가

이제야 와보네요...


입구부터 왠지 맛집 포스가 느껴지시나요? ㅎㅎㅎ

옛날 건물을 유지하고 있는 풍경이 말이죠...



메뉴판이 없는 오로지 육개장 하나만 하는

육개장 전문점이랍니다.

그것도 고기랑 대파만 들어가는

그 유명한 파개장 아실런지요.



여기저기 방송 많이 탔네요~~

저의 집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었는데도

저는요 이제서 왔는데ㅜㅠ

이렇게까지 많이 알려진 줄은 몰랐어요.


이 집도 많이 기다린다해서 

일부러 점심시간을 피해서 왔어요

그래서 들어오면서부터 2명이요~!!

하고 주문을 하면서 들어왔어요.



기다리는 동안 식당 내부를 살짝쿵 찍어봤어요..

점심시간이 지났는데도 사람들이 꽤 있더라구요..

식당 내부가 그리 넓지 않아서 

사진 찍는데 손님들한테 눈치가 보이더라구요.



지금은 젊은 사장님이 운영을 하시는데

부모님때부터 운영하시던 전통있는 가업이더라구요.

그래서 오래된 식당을 내부만 깔끔하게

리모델링을 해서 내부가 깔끔하더라구요.



기다리던 파 가득한 육개장이 나왔어요

주문한 음식이 막 나오는데 

들어오던 손님이 아쉽게 돌아가네요.

음식 재료가 다 떨어져서 더이상 안한다고 해요.

이런 경우도 있군요... 대박입니다.

왠지 당첨된 느낌이네요~~ㅎㅎㅎ


이집의 특징이 정해진 양이 다 소진되면

더이상 욕심내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러니 더 믿음이 가네요~^^



양이 보이시나요?

양도 엄청 푸짐하죠~~~

고기랑 파가 가득가득 너무 행복하네요.

먹어도 먹어도 계속 남아 있는 건더기

저는요 국요리에 건더기 많은걸 좋아하거든요.

건더기도 많고 간도 삼삼하니

딱 제 스타일입니당 



저도 모르게 마구마구 먹다가 

다시 사진을 찍었답니다.

김치와 깍두기랑~밑반찬도 굿굿굿~!!!

공기밥도 찰지게 맛있었어요.

건더기가 많아서 밥까지 다먹기는 무리였답니다.

양 많으신 남자분들은 정말 좋겠어요.



몸이 으슬으슬하면서 쑤실때

요 파개장 한그릇이면 

기운이 불뚝 일어날 것 같아요~

정말 나이 먹나봅니다.

뚝배기 국종류가 이리도 좋은걸 보니...


신종 코로나로 다들 걱정이 많을텐데

이럴때일수록 잘 드시고 건강 챙기시길 바래요.

뭐든 잘 먹어야 건강합니다~^^




:
Posted by 노란옥수수